메뉴

26일부터 김포공항서 보낸 짐, 제주도 숙소까지 배달 가능


[IE 경제] 이달 26일부터 사전 예약을 한 뒤 김포공항에서 짐을 부치면 제주도에 잡아둔 숙소로 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21일 국토교통부와 한국공항공사에 따르면 6개 국적 항공사와 협업해 새로운 방식의 '짐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 서비스는 짐배송 대행업체 '짐캐리'가 맡고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에어서울 ▲진에어 ▲에어부산 ▲제주항공을 비롯해 6개 항공사가 참여한다.

 

출발 전일 오후 6시까지 짐캐리 홈페이지에 접속해 탑승 항공편, 짐배송 목적지(숙소 등) 등을 입력하고 배송을 의뢰할 시 업체가 대신 짐을 찾아 숙소로 배송하는 시스템이다.

 

출발 당일 김포공항에 도착해 수하물을 항공사에 맡기기 전 모바일로 수하물 사진을 찍고 짐배송업체(짐캐리) 모바일 웹에 업로드한 뒤 해당 항공사 체크인 카운터에 비치된 짐배송 스티커를 부착해 수하물을 위탁하면 된다. 승객은 모바일 웹을 통해 실시간으로 수하물 배송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이용 요금은 일반 캐리어 1만5000원, 골프백·자전거를 포함한 대형 수화물은 2만 원이다. 현금 이체 또는 카드결제하면 된다. 

 

우선 26일부터 김포공항을 출발해 제주공항에 도착하는 승객을 대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이후 고객 선호도와 이용률을 고려해 출발 공항은 추가 지정할 수 있다. 


/이슈에디코 김지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