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우리은행, 알뜰 해외송금 서비스 9개→19개 국가로 확대

 
[IE 금융] 우리은행이 '알뜰 해외송금' 서비스 대상 국가를 기존 9개 국가에서 19개 국가로 늘렸다.
 

4일 알뜰 해외송금은 지난 2020년 7월부터 시행한 우리WON뱅킹 해외송금 서비스인데, 외국환거래법상 국민인 거주자라면 별도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없이 송금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미 달러화 기준 5000달러 이하 소액만 가능하다. 단, 인도네시아 송금은 3000달러 이하로 제한된다. 알뜰 해외송금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해외송금보다 송금 수수료와 중계 수수료가 최대 3만 원 정도 저렴하다는 것. 또 수취인이 자금을 받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기존 송금과 큰 차이가 없다.

 

이 서비스는 기존 ▲미국 ▲영국 ▲호주 ▲인도네시아 등 기존 9개 국가만 가능했는데, 해마다 이용 건수와 금액이 꾸준히 증가하자 ▲인도 ▲말레이시아 10개 국가를 알뜰 해외송금 대상 국가에 포함했다. 

 

이로써 알뜰 해외송금 19개국은 ▲미국 ▲영국 ▲캐나다 ▲독일 ▲스페인 ▲호주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체코 ▲튀르키예 ▲인도 ▲말레이시아 ▲대만 ▲파키스탄 ▲스리랑카 ▲페루 ▲이집트 ▲이스라엘 등이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해외은행코드를 숫자로 입력하면 은행 정보가 자동으로 표시되는 해외은행코드 검증 프로세스 도입. 이 서비스는 우리WON뱅킹 앱 전체메뉴▶외환/환전▶해외송금을 통해 이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