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산업] 롯데칠성음료 대표 청주 브랜드 '청하'가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 이번 리뉴얼은 지난 2017년 이후 7년 만에 진행됐으며 대한민국 대표 냉청주라는 청하의 헤리티지를 강화하면서도 브랜드 특성을 시각적으로 표현.
26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이번 새단장한 청하는 라벨 속 청하 로고 서체를 변경하고 크기를 키워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 또 한자 부분인 청(淸)자를 둥글게 표현해 청하의 깔끔하고 부드러운 특성을 구현. 뚜껑 상단에는 '물꽃' 심볼을 새롭게 추가.
청하는 지난 1986년 출시 이후 청주 특유의 맛과 향은 살리고 잡미와 잡향을 줄여 깔끔한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중. 청하는 최근 5년 동안 연평균 약 4200만 병 판매.
여기 더해 음주문화 변화에 따라 저도주 열풍을 반영한 '별빛 청하 스파클링'은 지난 2022년 5월 출시 이후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량 4300만 병을 돌파. 현재 17개국에 수출 중.
이 외에도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로제 청하 스파클링'을 출시하며 브랜드 확장을 진행 중. 이 상품은 출시 100일 만에 230만 병 판매됐으며 올해 초부터 수출되고 있음.
한편, 롯데칠성은 올해 상반기 주류부문 매출 4170억 원을 기록. 이 가운데 소주 매출이 2194억 원으로 가장 높았으며 ▲기타(497억 원) ▲청주(484억 원) ▲맥주(458억 원) ▲와인(407억 원) ▲스피리츠(131억 원) 순.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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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는 올 1월 청하, 청하 드라이, 별빛 청하, 로제 청하 출고가를 이전 대비 4.5% 인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