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플레이어 의견 대거 반영…연 1회 랭크 리셋' 라이엇 게임즈, LoL 시스템 개편안 발표


[IE 산업] 라이엇 게임즈가 PC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의 2025 시즌 개편안을 25일(미국 현지시각) 내놨다.


26일 라이엇 게임즈에 따르면 이번 개편안에서 가장 큰 변화는 연 1회 랭크 리셋으로의 회귀다. 2024 시즌은 랭크 게임을 세 번으로 나눠서 진행했지만, 내년 시즌에는 플레이어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단일 랭크 게임 재도입을 결정한 것. 

 

플레이어는 내년 1월9일 랭크 게임 초기화 이후 한 해 동안 별도 스플릿 없이 랭크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 플레이어가 게임을 계속 즐길 수 있도록 미션 달성 시 승리 스킨은 올해와 같게 세 번 선물한다.


이와 관련해 라이엇 게임즈 피유 리우(Pu Liu) LoL 게임 디렉터는 "올해 도입한 변화를 지켜보며 게임을 온전히 즐길 시간이 부족한 플레이어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음을 느꼈다"며 "향후에도 플레이어 위해 정답을 찾는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게임사는 일관된 게임플레이 경험을 위해 세계관도 강화한다. 내년에는 '녹서스' 지역을 시작으로 시즌별 테마에 맞춰 소환사의 협곡 디자인이 바꾸고 신규 에픽 정글 몬스터를 포함한 다수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변화는 1월 공개 예정인 시네마틱 영상과 함께 포문을 연다.


한편, LoL 2025 시즌 업데이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LoL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가 2025년부터 단일 시즌 제도로 운영. 기존에는 연초마다 컵 대회를 열고 기존 스프링·서머 시즌으로 치러졌지만, 이를 변경한 것. 동시에 라이엇 게임즈 글로벌의 기조에 맞춰 연 3회 국제 대회 대표로 나설 팀도 선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