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산업] LG전자가 세계적인 뮤지션과 함께 무선 오디오 브랜드 'LG 엑스붐(xboom)'을 재단장. 또 기존 무선 이어폰 브랜드 '톤프리'도 라이프 스타일 오디오 브랜드로 확장.
10일 LG전자에 따르면 뮤지션이자 기업가인 윌아이엠(will.i.am)은 LG 엑스붐의 '새로운 경험을 설계하는 역할(Experiential Architect)'을 맡게 됨.
윌아이엠은 "LG 엑스붐과 함께 최신 기술과 창의적인 문화를 결합한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음악적인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언급.
윌아이엠은 LG 엑스붐 오디오 제품의 사운드 방향성을 설계하고 음향 튜닝 작업을 진행. LG 엑스붐은 '풍성한 저음 기반의 부드럽고 조화로운 사운드'라는 방향성을 바탕으로 두 가지 모드를 선사.
윌아이엠은 디자인 작업에도 참여. 분위기에 맞춰 변경 가능한 조명과 한 손에 잡히는 스트랩 디자인을 포함한 고객 사용성을 우선적으로 고려.
LG 엑스붐 무선 스피커는 윌아이엠이 만든 AI 기반 라디오 애플리케이션(앱) 'RAiDiO.FYI'로 AI 경험도 제공할 예정. 고객이 AI 분석으로 취향을 반영한 라디오 방송을 듣다가 관련 내용에 대해 물어보면 AI가 답변.
LG전자는 내년 1월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5에서 윌아이엠과 함께 LG 엑스붐의 새로운 제품 및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CES에서 공개한 신제품들은 내년 1월 무선 이어폰 ‘엑스붐 버즈(xboom buds)’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또 엑스붐 버즈는 깃털보다 가볍고 강철보다 단단한 첨단 신소재 '그래핀'을 사용해 풍성한 저음 기반의 부드럽고 조화로운 사운드 구현. 또 ANC(Active Noise Canceling) 기능으로 주변 소음을 차단.
LG전자는 노트북 'LG 그램(gram)'과 시너지도 강화. 그램 내 전용 앱의 ‘연결 알림 팝업 창’을 통해 연결 상태도 한눈에 파악 가능.
LG전자는 오는 16일부터 국내 온라인 브랜드샵(LGE.COM)에서 엑스붐 버즈 사전 예약을 시작하는데, 가격은 13만9000원.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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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1958년 부산에서 설립된 금성사가 모태. 금성사는 1959년 11월 국내 처음 라디오 'A-501' 개발. 골드스타라는 상표로 유명했던 금성사는 1995년 LG전자로 새단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