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슈≤] 신라면 이어 진라면도…오뚜기, 라면 출고가 평균 7.5% 인상

 

[IE 산업] 농심에 이어 오뚜기도 결국 백기를 들고 라면류 가격 인상을 결정. 이는 지난 2022년 10월 이후 2년 5개월만.

20일 오뚜기에 따르면 다음 달부터 총 27개의 라면 유형 중 16개 라면 제품 출고가를 평균 7.5% 상향 조정.

 

대형마트 판매가 기준으로 주요 제품 가격을 보면 진라면은 716원에서 790원, 오동통면은 800원에서 836원, 짜슐랭이 976원에서 1,056원, 진라면 용기는 1,100원에서 1,200원으로 뜀. 인상률은 ▲진라면 10.3% ▲오동통면 4.5% ▲짜슐랭 8.2% ▲진라면 용기가 9.1%.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환율 상승으로 팜유 등 수입원료의 가격 급등과 농산물 등의 가격 상승이 지속되는 가운데 유틸리티 비용과 인건비 역시 높아진 상황"이라며 "이런 부담이 누적돼 불가피하게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고 설명.

 

앞서 농심은 지난 17일부터 56개 라면 출고가를 인상함. 이에 따라 신라면 가격은 지난 2023년 6월 수준인 1000원이며 인상률은 5.3%. 또 ▲너구리(4.4%) ▲안성탕면(5.4%) ▲짜파게티(8.3%) 등도 상향.

 

이 외 다른 식품회사인 팔도도 라면류 가격 인상을 내부적으로 검토 중.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미가공 팜유 선물 연평균 가격은 지난해 메트릭톤(MT, 100kg=1톤)당 939달러로 전년 대비 13.7% 상승. 이는 동남아시아와 같은 주요 생산국의 계절적 생산 감소와 인도네시아의 바이오디젤 수요 증가 기대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