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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맥주 캔, 반드시 밟아서 배출" 오비맥주 '캔크러시 챌린지' 시작


[IE 산업] 오비맥주가 '지구의 날(4월22일)'에 앞서 알루미늄 캔을 바르게 분리배출하는 방법을 알리고자 '캔크러시(Can Crush) 챌린지'를 시작.

 

10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알루미늄 캔은 그대로 버리면 이물질이 들어가 재활용이 어려워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캔을 최대한 압축해 분리배출해야 함. 알루미늄 압연·재활용 기업 '노벨리스' 분석을 보면 국내 알루미늄 캔의 재활용률은 80%에 이르지만, 다시 캔으로 재활용되는 비율은 30% 미만.

 

이에 오비맥주는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쉽고 재밌게 실천할 수 있도록 노벨리스,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KPRC)와 함께 캔크러시 챌린지를 기획. 이 챌린지는 다 마신 알루미늄 캔을 완전히 밟거나 찌그러뜨린 뒤 올바르게 분리배출하는 과정을 숏폼 영상으로 제작해 인증하는 친환경 캠페인.

 

챌린지는 오는 28일까지 개인 또는 단체로 참여 가능. 알루미늄 캔을 발로 밟아 찌그러뜨린 후 분리배출하는 모습을 10초 이내 영상으로 촬영한 다음 오비맥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 필수 해시태그인 #캔크러시챌린지 #지구의날을 포함해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 스토리에 업로드해 참여 완료 댓글을 남기면 끝.

 

응모 영상들은 내부 심사를 통해 우수작을 선정해 경품을 증정. 1등 3명에는 배달의민족 10만 원 상품권, 2등 3명에는 배달의민족 5만 원 상품권, 3등 10명에는 논알코올 음료 '카스 레몬 스퀴즈 0.0' 한 박스(24캔), 4등 100명에는 커피 쿠폰을 지급.


여기 더해 오비맥주는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탄소저감에 참여할 수 있는 '밸런스 게임' 댓글 이벤트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운영. 캔크러시 챌린지와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면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참여 개수당 1000원의 기부금을 후원해 기부할 예정.

 

한편, 오비맥주는 2020년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캔크러시 챌린지를 실시, 1000만 원의 기부금을 모아 폐지 수거 노인들을 후원. 2023년에는 친환경 실천 리워딩 서비스 '코드그린스퀘어'와 캔크러시 챌린지를 진행.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서울환경연합과 노벨리스가 두잇서베이에 의뢰해 지난달 24~25일 전국 남녀(20~70세 이하) 101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알루미늄을 재활용하면 탄소배출을 95% 줄일 수 있고, 수거된 캔을 다시 캔으로 재활용하면 무한 재활용이 가능한 것을 알고 있느냐'는 질문에 응답자 중 57.4%는 '몰랐다'고 응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