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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이어 농심도…라면값 평균 6.8% 인상

 

[IE 산업] 라면업계 1위 농심이 오뚜기에 이어 다음 달부터 라면값을 올린다. 이에 따라 후발 업체의 인상 릴레이가 예상된다.

 

29일 농심에 따르면 이 회사는 다음 달 16일부터 라면 출고가격을 평균 6.8% 올린다. 라면값 인상은 지난 2016년 12월 이후 4년 8개월 만이다.

 

주요 제품별 인상 폭은 신라면이 7.6%, 안성탕면이 6.1%, 육개장사발면이 4.4%다. 신라면 기준으로 대형마트 봉지당 평균 판매가는 676원에서 약 736원으로 오른다. 단, 유통점별로 가격은 다를 수 있다.

 

이와 관련해 농심은 팜유와 밀가루와 같은 라면 주요 원자재 가격이 올랐을뿐더러, 인건비, 물류비, 판매관리비 등 경영 비용 상승을 이유로 들었다.

 

오뚜기도 이와 같은 이유로 지난 15일 라면값을 다음 달 1일부터 평균 11.9% 인상하겠다고 알렸다. 오뚜기 대표 제품 진라면은 684원에서 770원으로 12.6% 상향됐다. 

 

삼양식품과 팔도와 같은 라면회사도 농심과 오뚜기 라면과 제조 방식과 구조가 유사하기 때문에 같은 가격 상승 압박을 받을 수밖에 없다. 그러나 이번 업계 선두주자인 농심과 오뚜기가 인상을 결정하면서 심리적인 부담이 덜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양사는 "현재까지 인상을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