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산업] 농심이 '2025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 식품업계 최초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협업한 한정 패키지 디자인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
11일 농심에 따르면 이번 디자인은 영화 속 캐릭터 '헌트릭스' '사자보이즈' '더피' 등을 신라면·새우깡·신라면 툼바 만능소스 특징과 연계해 재해석. 출시 직후 글로벌 소비자 관심을 크게 모으며 K푸드와 K컬처를 결합한 사례로 주목.
심사위원단은 '농심 브랜드 아이덴티티 위에 케데헌 세계관을 감각적으로 적용해 글로벌 소비자에게 직관적인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평가. 신라면·새우깡이 세계인의 일상 속 브랜드로 자리잡는 데 기여한 디자인이라는 점도 언급.
농심 디자인실 김상미 실장은 "이번 수상은 농심 고유의 브랜드 정체성과 K컬처 감성을 연결하기 위한 도전의 결실"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디자인 가치를 확장하겠다"고 제언.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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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은 1986년 출시된 농심 대표 제품으로 누적 판매량 300억 개 이상 기록한 한국 라면의 글로벌 스테디셀러.
새우깡은 1971년 출시된 스낵으로 국내 최초 전량 국산 새우를 사용해 만든 제품. '손이 가요~ 손이 가' 광고로 유명하며 세대 전반에 걸쳐 꾸준히 판매되는 장수 브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