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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오뚜기 '2025 부산국제아동도서전'서 스위트홈 크리스마스마켓 운영

 

[IE 문화] 오뚜기가 11일부터 오는 14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3홀에서 열리는 '2025 부산국제아동도서전'에 참가해 '오뚜기 스위트홈 크리스마스마켓' 부스 운영.

 

11일 오뚜기에 따르면 오뚜기는 가족 단위 방문객 비중이 높은 행사 특성에 맞춰 겨울철 간식, 체험형 이벤트, 굿즈 판매 등 가족 친화형 콘텐츠의 공간 구성.

 

푸드&이벤트 존에서는 '꼬리까지 가득찬 붕어빵' 2종(팥·슈크림), 신제품 '츄러스 미니붕어빵' 2종(초코·말차)을 현장 조리해 제공. 또 노란색 브랜드 컬러를 활용한 트리 포토존을 통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 이벤트 참여자에게 북토트백을 선착순 증정.

 

굿즈존에서는 오뚜기 스프 출시 55주년을 기념한 복각 굿즈인 '산타컵스프' '산타머그' 세트와 캐릭터 'Yellows' 인형·키링 '키티버니포니' 협업 패브릭 굿즈 등 시즌 한정 상품을 전시·판매.

 

전시존에서는 '오뚜기 스위트홈 푸드에세이 공모전' 수상집, 오뚜기 브랜드북 '오늘도 오뚜기카레', 밀리의 서재 협업 '3분 트렌드 익힘책', 오뚜기함태호재단의 'K 푸드 : 한식의 비밀' 등 가족 독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도서 전시.

 

행사 기간 구매 고객에게는 '행운 뽑기 이벤트'를 통해 선물을 제공하며 모든 이벤트는 일자별 한정 수량으로 운영.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오뚜기의 핵심 슬로건 '스위트홈'은 1970년대부터 이어진 브랜드 정체성으로 '가정식·따뜻함·일상 속 편안함'이 핵심 가치. 당시 산업화가 빠르게 진행되던 시기 가정의 행복과 안정을 상징하는 메시지로 소비자에게 울림을 선사.

 

'Yellows' 캐릭터는 2023년 론칭됐으며 오뚜기 로고와 브랜드 컬러를 모티브로 제작. Yellows 인물을 보면 로고 속 어린이 모습을 한 뚜기, 마요네스에서 이름을 따온 반려견 마요, 푸드 파이터 병아리 챠비 등. 어느 날 뚜기에게 맛있는 레시피를 부탁하는 편지가 도착하며 마요, 챠비와 함께 Yellows 결사단을 결성해 맛있는 음식을 찾아 떠나는 여정을 그림.